본문바로가기

본문

사회공헌 활동

Home > 홍보센터 > 사회공헌 활동

남양유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 개최
등록일 2023.04.10 조회수 2478


(
사진)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 

 

[23.04.10.]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으로 국내 저출산 문제가 가속화되면서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역대 최저인 0.78명을 기록해 경제협력기구(OECD) 회원국 중 최하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아기 먹거리 전문 기업 남양유업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 1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서울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의 시초는 1971년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우량아 선발대회. 대회가 막을 내린1983년부터 이를 임신육아교실로 발전시켜 40년간 전국 각지를 돌며 총 8천 번 이상의 강의를 열었다. 그동안 참가한 임산부 및 산모 수만 해도 총 265만 명에 달하는 등 남양유업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19 확산 영향에 따라 2020년부터는 비대면 형태로 실시해오다가 이번 40주년 특별행사를 기점으로 엄마들과 직접 소통하는 완전 대면 행사로 매월 전국 투어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임신육아교실 100년을 지향하고자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I am Mother, I can Mother’라는 새로운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엄마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오아시스 학교의 대표이자 국내 1호 비주얼라이징 강사로 대학과 기관에서 비주얼 씽킹, 비주얼 드리밍,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하고 있는 김은정 강사가 특별 출연한다. 김은정 강사는 엄마들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임신·출산·육아 등의 일상 속에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스스로 실현 지표를 만들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강 외에도 임신과 육아로 외부에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임산부들을 위해 샌드 애니메이션, 앙상블 뮤지컬 등 태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연도 선보인다.

 

또한, 행사 참석자를 위해 다양한 육아용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스토케 유모차 ▲포그내 아기띠 ▲브라운 체온계 등 다양한 경품도 추가로 선사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40년을 맞은 임신육아교실이 국내 대표 산모교실로 자리매김하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모든 엄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앞으로도 아기와 엄마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늘 도움이 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