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

남양유업 뉴스

Home > 홍보센터 > 남양유업 뉴스

남양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에서 인식 개선, 입법동의 활동 펼쳐
등록일 2024.02.16 조회수 255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에서 인식 개선·입법동의 활동 펼쳐

2002년 세계 최초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생산

사회적 차별겪는 환자 위한 캠페인, 입법 활동 등에도 힘써
 


(사진)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현장 부스

[24.02.16.]

남양유업은 지난 15() ‘2024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 및 토론회현장에서 환자들을 위한 인식 개선 활동 및 서명운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뇌전증협회, 대한뇌전증학회 주최로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뇌전증 환자와 가족, 보건의료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세계 뇌전증의 날(매년 2월 둘째 주 월요일) 기념 프로그램과 뇌전증 관리·지원법 제정을 촉구하는 토론회 순으로 펼쳐졌다.

 


(
사진) "2024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 및 토론회"

(우측 단상, 한국뇌전증협회 김흥동 회장)

 

남양유업은 이날 현장에서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고통받는 뇌전증 환자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부스 운영과 함께 법 제정을 위한 입법 동의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
사진) 입법 동의 서명운동에 참여하는 시민

 

또한, 2002년 남양유업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뇌전증 환아용 특수분유 케토니아와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해 펼친 다양한 캠페인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
사진) 남양유업, 세계 최초 액상형 케톤식 특수분유 케토니아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차별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행사 동참을 결정했다앞으로도 특수분유 생산과 더불어 인식 개선, 입법 활동 등 관련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 현장 부스

----------------------------------------------------------------------------------------------------------------------

뇌전증은 뇌에 비정상적인 전류가 흐르는 질환으로, 2009년까지 간질로 불렸다. 비정상적인 전기활동이 발생해 경련이 생기거나 정신을 잃는 발작이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선 약물치료와 함께 케톤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한다.

 

이는 단순히 지방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 탄수화물의 비율을 정확히 나눠 오랜 기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어린 환아를 둔 가정이나 병원에서는 이러한 식이요법을 준비하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어 남양유업이 개발한 케토니아가 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남양유업은 수익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22년째 묵묵히 제품 생산을 이어가며 소수의 환아에게 큰 힘이 되고 있고, 형편이 어려운 환자 가정을 대상으로 15년째 제품 무상 후원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협약을 맺어 제품 성분과 관련된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에는 발작 조절 개선과 흥분성 물질 전달 억제 등의 효과를 보인 C10 지방산 비율을 강화하는 실험을 추진했다.

 


(
사진) 남양유업,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 ‘2023 퍼플데이

 

특수분유 생산과 함께 사회적 편견과 부정적인 시선으로 고통받는 뇌전증 환자들을 위해 펼친 여러 활동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2월 서울 청계광장에서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퍼플데이국내 행사를 개최했고, 같은해 10월에는 뇌전증 환자를 위한 관심과 연대,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퍼플웨이브캠페인을 반포 한강공원에서 펼쳤다.

 

이와 더불어 환자 가정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전하는 부모교육 지원, 인식 개선 캠페인 영상 제작, 넛지헬스케어㈜의 건강 관리앱 캐시워크를 활용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했다.


(
사진)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기념식 특별 공로상 수상

 

남양유업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2월 한국뇌전증협회와 대한뇌전증학회가 주최한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에서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