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

남양유업 뉴스

Home > 홍보센터 > 남양유업 뉴스

남양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건강한 성장을 응원해”…남양유업, ‘세계 이른둥이의 날’ 캠페인 진행
등록일 2024.11.18 조회수 340

건강한 성장을 응원해”…남양유업, 세계 이른둥이의 날 캠페인 진행

1985년부터 40년간 특수분유 임페리얼XO 이른둥이생산

손실 감수하더라도 이른둥이 위한 분유 공급 지속…2007년부터 가격 동결로 국내 최저가 판매
 


(
사진) 남양유업, ‘세계 이른둥이의 날기념 응원 캠페인

 

[2024.11.18]

남양유업이 1117세계 이른둥이의 날을 맞아 소비자 참여형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른둥이를 돌보는 가정을 응원하고 아기들의 건강한 성장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이른둥이 캠페인 게시물에 댓글로 이른둥이 아기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참여자 중 20명을 선정해 맛있는우유GT 흰우유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른둥이는 체중 2.5kg 미만의 저체중아 및 재태기간 37주 미만에 태어난 아기를 말한다. 다른 아기들에 비해 이르게 태어난 만큼 신체 조직이 원활히 성장할 수 있도록 왕성한 영양공급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유럽재단(EFCNI), 미국 신생아 단체, 리틀빅소울스 국제재단, 호주 조산아 재단 등이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1세계 이른둥이의 날을 제정했다.

 

앞서 남양유업은 1985년 이러한 이른둥이를 위한 특수분유 ‘임페리얼XO 이른둥이’를 개발했다. 이 제품에는 자가호흡과 체온조절, 소화 흡수 등을 돕는 성분이 함유됐다. 특히 손실을 감수하더라도 이른둥이를 위한 분유를 만들어 공급해야 한다는 원칙을 정하고, 2007년부터 현재까지 가격 인상 없이 판매하고 있다. 시판되는 이른둥이 분유 중 가장 저렴하다.

 


(
사진) 남양유업이 이른둥이 분유를 후원한 대구 세 쌍둥이 가정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대구의 세 쌍둥이 출산 가정에 이른둥이 분유를 지원했다. 1kg 미만으로 27주차만에 태어나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했던 아이들은 이른둥이 분유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했다. 현재는 일반 분유 섭취가 가능해 남양유업은 자사 아이엠마더를 후원하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세 쌍둥이 부모는 분유값에 대한 부담 없이 세 아이를 잘 보살필 수 있도록 후원해 준 남양유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세계 이른둥이의 날을 맞아 이른둥이 가정과 아이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앞으로도 다양한 특수분유를 활용한 캠페인과 후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은 1985년 갈락토스혈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임페리얼XO 알레기생산을 시작으로 세계 최초 뇌전증 환아를 위한 케토니아를 개발해 성분 강화와 후원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미혼모자, 독거노인 등 다양한 취약계층 대상 지원사업과 시각장애인 소비자를 위한 우유팩 노치, 점자 표기 제품을 출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새로운 CSR 슬로건을 정립해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각지대 없는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