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

남양유업 뉴스

Home > 홍보센터 > 남양유업 뉴스

남양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품질 초격차, 기술력 선도”…남양유업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등록일 2024.01.30 조회수 520

품질 초격차, 기술력 선도”…남양유업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제품 기술, 식품안전 분석 역량과 동종 업계 대비 높은 특허 보유 수 인정 받아
 



(
사진) 남양유업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지정

[24.01.30.]

남양유업은 지난 29일 서울 더케이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 참석했다고 3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뛰어난 연구개발 능력을 통해 우수연구소로 지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제품 기술 및 식품안전 분석 역량에서 차별화된 고도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 기술역량 부문에서 분유의 용해도를 높인 ‘MSD 기술’ 및 ‘AA입자 건조기술’, 국내 최대 ‘유산균 보유 발효기술’,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동결건조기술’을 포함해 동종기업 대비 많은 특허 보유 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남양유업은 세계적인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발효유 불가리스와 위쎈 제품이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특히 식품안전 분석역량에서 1,300여 항목의 탁월한 식품분석력을 기반으로 유아식업계 최초로 한국인증기구(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았고,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등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분유인증표준물질(CRM) 개발 등 유의미한 성과를 꾸준히 달성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213월 식품기업체로는 유일하게 국가 공인 국가식품성분 데이터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남양유업 이기웅 중앙연구소장은 품질 경쟁력 오직 하나를 위해 60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연구 성과를 인정 받아 기쁘다탁월한 영양설계와 우수한 제품으로 고객 성원에 지속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