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

남양소식

Home > 고객 > 남양소식

남양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남양 PEOPLE] 남양유업 세종공장 이민우기감 '대한민국 명장' 선정! 등록일 2015.09

 

[남양 PEOPLE] 남양유업 세종공장 이민우기감 대한민국 명장선정!

 

 

금년 8,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남양유업(대표 이원구) 세종공장 이민우기감을 공조냉동기계 직종의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했다.

이로써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최초로 대한민국 명장이 탄생했다.

 

대한민국 명장은 산업 현장에서 15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 중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로서 숙련 기술 발전 및 숙련 기술자의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사람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국민의견 수렴(공개 검증), 면접 등 약 4개월 간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되며, 1986년 처음 시행되어 현재까지 605명의 대한민국 명장이 배출되었다.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된 이민우기감은 1984년 남양유업 세종공장에 입사해 30여년간 공조냉동 분야에서 근무했다. 오랜 경험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3건의 특허 등록 및 기능장 등 6개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숙련 기술 전수를 통한 후배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민우기감은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됨에 따라 대통령 명의의 증서와 휘장, 명장패 수여, 일시장려금 및 계속종사장려금 지급, 국외 선진국 산업시찰 기회 부여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오늘의 영광은 저 개인뿐만 아니라 회사 차원의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명장의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지금까지 협조해준 회사와 동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회사 뿐만 아니라 국가와 산업 발전에도 이바지하는 명장이 되겠습니다.” (남양유업 세종공장 이민우기감)


 

상단으로